프로그래밍

디스코드에서 코드를 블럭형태로 보내는 방법

량아이 2022. 6. 21. 21:10

디스코드 스트리머들이 사용하는 것은 많이 봤지만 게임 친구도 없었기에 무엇을 하는 서비스인지, 어떤 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는지 하나도 모르고 그저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만 알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계기로 디스코드를 접하게 됐는데, 이제까지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등의 플랫폼만 이용했던 나로서는 디스코드가 무척이나 신선한 충격이었다.

디스코드discord





메신저만 보자면 텔레그램이랑 비슷하게 이후에 채널에 들어온 사람이라도 이전에 했던 채팅을 다 볼 수 있는 구조이다.

디스코드에서 정말 진가를 발휘하는 서비스는 바로 음성채팅을 할 수 있다는 건데 무료이더라도 소리도 무척이나 깨끗하고, 줌에서처럼 무료 사용자들에게 시간제한도 없다!

그래서 현재는 누군가가 zoom을 통해 만나자고 하면 먼저 나서 줌보다는 discord에서 만나자고 하는 디스코드 전파자가 되었다. 하하





이렇게 완벽한 디스코드에서 한 가지 이상한 점이 발견됐는데 바로 코드를 보낼 때 멀쩡하게 잘 살아있던 엔터가 보내고 나면 사라졌다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고자 알아보니 python에서 주석처리 하는 것처럼 ```코드 내용``` 이렇게 보내면 코드가 무사히 블록 처리 돼서 깔끔하게 보내진다.

디스코드 코드 블록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파이선에서는 주석이 작은따옴표( ' )라면 디스코드 코드 보내기는 번 옆에 있는 ( ` ) 이 친구이다.

맥북기준으로 ₩ 이 특수문자가 있는 곳인데 자판을 영타로 맞추고 누르면 무사히 ` 가 나오게 된다.



디스코드 컬러 코드 블록



여기서 가독성을 높이려면 코드 맨 앞에 python을 붙이면 된다.

코드의 언어를 넣으면 된다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으니 그냥 파이선 이 글자만 넣도록 하자 c언어에서도 지장 없이 잘 작동된다

 

 

이제 걱정없이 코드를 마음껏 보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