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고양이

단기간에 고양이와 친해질수 있는 확실한 방법

량아이 2020. 9. 28. 00:31

고양이는 경계심이 아주 많은 동물 중 하나입니다. 사람과 한 번도 교감을 해보지 않은 고양이라면 이 경계심은 극에 달하게 되죠. 조금만 움직이는 소리를 내도, 멀리 떨어져서 이름을 불러도, 심할 경우에는 쳐다만 봐도 경계를 하며 달아나는 아이들도 있죠. 혹시나 친구의 집 고양이가 이렇게 예민한 아이일 경우 정말 마음의 상처를 입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은 경계심 많은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간식 조공하기

어느 무엇도 간식 조공보다 더 빠르게 경계심을 무너트릴만한 게 없죠. 자, 저 경계심 많은 아이에게 고양이 마약 간식 츄르의 참맛을 보여주죠! 아무리 경계를 하는 아이일지라도 츄르의 공격엔 다 허물없이 무너지게 될 것이랍니다. 그래도 안 무너지는 아이가 있다고요? 그렇다면 캣닢의 참맛도 같이 느끼게 해 주세요! 당신을 경계할지언정 다가오지 않고는 못 배길 겁니다.

 

2. 눈 키스하기

사람에게는 사람만의 인사방식이 있듯 고양이에게도 고양이만의 인사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눈키스라고 하죠. 눈키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고양이와 눈을 마주친 상태에서 천천히 약 3초에 걸쳐 눈을 감았다 떠주세요. 고양이도 바로 맞키스를 해주지 않겠지만 몇 번 하다 보면 고양이도 상대해 줄 거예요.

 

3. 만지기 전에 손을 뻗어 냄새 맡게 해 주기

고양이의 후각은 사람보다 몇 배는 뛰어납니다. 또한 고양이는 새로운 간식이나 물건을 만났을 때 우선 코로 냄새를 맡은 다음 판단을 한 후에 물거나 손으로 토도독 치는 성격이죠. 먼저 움직여 고양이를 놀라게 하지 마시고 고양이가 맞이할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4. 천천히 움직이기

이미 몇 차례 반복했지만 고양이는 예민한 동물인 만큼 놀라게 되면 바로 도망가니 천천히 움직이며 나는 너에게 전혀  해가 되는 사람이 아니 다라는 걸 인식시켜줘야 합니다. 이때 부드러운 목소리고 고양이의 이름을 불러주면 경계심을 푸는데 더 도움이 되겠죠?

 

 

자 오늘은 보다 고양이들과 빨리 친해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음식 조공과 경계심을 풀도록 천천히 움직이는 거예요.

 

혹시 길고양이와 친해지고 싶으신 분들은 길 고양이는 야생에서 사는 고양이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너무 사라지게 되면 나쁜 마음을 먹은 사람들에게 나쁜 짓을 당할 수 있어요. 친해지기 전에 한 번만 더 생각해보고 나는 이 고양이를 책임질 수 있다(집으로 들이는 게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도) 하는 경우에만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두 고양님과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